[NPB] 7월29일 NPB 전경기 일본야구분석

[NPB] 7월29일 NPB 전경기 일본야구분석

백수님 2 287

 

7월 29일 18:00 NPB 라쿠텐 : 니혼햄 일본야구분석


◈라쿠텐

타키나카 료타(2승 5패 3.9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타키나카는 역시 소프트뱅크 킬러임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금년 니혼햄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잘 던졌는데 최근 2년간 니혼햄 상대로 워낙 강한 투수였기 때문에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전반기 막판 원정에서 괜찮은 타격을 보여준 라쿠텐의 타선은 홈에서도 어느 정도 타격감을 이어갈수 있을 것입니다. 7월 들어서 타격이 좋아지고 있다는건 고무적인 부분. 그러나 불펜은 정말 마츠이 유키 외에 믿을 투수가 없다.

 

◈니혼햄 

코디 폰세(1승 2패 3.12)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1일 오릭스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폰세는 1군 복귀 후 3경기 연속 호투후 브레이크가 걸린 상태다. 그러나 라쿠텐 상대로 13일 시즈오카 경기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일지도 모른다. 전반기 막판 원정에서 극도의 부진을 보였던 니혼햄의 타선은 주력의 복귀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금년 라쿠텐 원정은 거의 3개월만인데 야외 경기에서 미묘하게 흔들리는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러나 불펜의 불안감은 그들을 억누르는 최대의 문제다.

 

◈코멘트

폰세는 돔구장이 아닌 야외 구장 투구가 상당히 좋은 투수다. 그리고 타키나카는 특정 구단 상대로만 강한 투수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선발의 높이는 막상 막하. 그러나 현재 니혼햄은 주력 타자들이 코로나로 빠져 있고 불펜도 살짝 헐겁다. 이 차이가 크다. 힘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1.5 니혼햄 승

[[U/O]] : 6.5 언더 ▼


7월 29일 18:00 NPB 소프트뱅크 : 세이부 일본야구분석


◈소프트뱅크

센가 코다이(8승 3패 1.70)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라쿠텐과의 홈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센가는 최근 3번의 홈 경기에서 20이닝 3실점 1자책의 강력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금년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둔만큼 스피드의 유혹에 빠지지 않는 센가는 대단히 위력적인 투수일 것입니다. 접반기 막판 극과 극을 오갔던 타격은 유독 홈경기에서 안좋은 면모를 많이 드러낸 바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점은 휴식일 이후 홈 타격은 꽤 괜찮은 점을 많이 보여줬다는 점일듯. 불펜에게 올스타 브레이크는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세이부

이마이 타츠야(1승 1패 2.84)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1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이는 최근 2경기만큼은 작년 시즌 매우 좋을때의 이마이를 재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다만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기복이 좀 있는 편인데 특히 페이페이돔만 가면 제구가 크게 흔들리는 문제를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반 막판 홈에서 타격의 아쉬움을 남겼던 세이부의 타선은 원정 타격은 경기당 3점 이상은 뽑아낼수 있는 화력은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페이페이돔 원정 타율이 .189라는게 문제. 과연 푹 쉰 불펜이 이전의 위력을 되찾을수 있을지가 최대의 관건이 될 것입니다.

 

◈코멘트

센가 코다이 최대의 약점은 주목 받는 투수가 맞상대로 나왔을때 제구가 크게 흔들리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마이는 그 범주에 들어가는 투수가 아니기 때문에 쾌투의 페이스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최근 이마이가 호투를 하고 있긴 하나 묘하게 소프트뱅크 원정과 궁합이 좋지 않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

[[U/O]] : 6.5오버 ▲


7월 29일 18:00 NPB 치바롯데 : 오릭스 일본야구분석


◈치바롯데

이시카와 아유무(6승 4패 2.07)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세이부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둔 이시카와는 세이부 상대 부진이 이어졌다는게 좀 아쉽다. 여전히 홈 투구가 원정보다 떨어지는 편인데 금년 오릭스 상대로는 홈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상당히 강점을 가졌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전반기 막판 홈에서 무서운 타격을 보여준 치바 롯데의 타선은 딱 좋을때의 모습이 계속 이어진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현재의 치바 롯데라면 홈 경기 화력은 문제가 없을듯. 불펜 역시 제 몫은 충분히 해내고 있습니다.

 

◈오릭스

야마사키 사치야(3승 6패 2.88)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4일 소프트뱅크전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야마사키는 시즌 막판 거의 전방위로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전 치바 롯데 원정에서 3.2이닝 2실점으로 부진하는등 치바 롯데 상대로 영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게 문제다. 전반기 막판 홈에서 좋은 타격을 보여준 오릭스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그 페이스를 이어가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금년 치바 롯데 원정 타율이 .202에 그치긴 하는데 사사키 선발만 아니라면 의외로 경기당 3점 이상은 올리기는 한 편. 히라노가 코로나로 빠진 불펜은 이제 신뢰하기 어렵다.

 

◈코멘트

야마사키에 대한 부담이 더 커질 전망. 그런데 이시카와는 유독 오릭스 상대로 매우 강한 투수고 치바 롯데의 타선도 페이스가 좋다. 특히 좌타자에게 약한 야마사키는 치바 롯데의 좌타자들에게 좋은 먹이가 될수도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롯데 승

[[핸디]] : -1.5 치바롯데 승

[[U/O]] : 7.5 오버 ▲


 

7월 29일 18:00 NPB 한신 : 야쿠르트 일본야구분석


◈한신

니시 유키(6승 6패 2.1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니시는 히로시마 원정 부진을 극복한게 다행스럽다. 최근 홈 경기 투구 역시 안정적인데 야쿠르트 상대로 홈에서 8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한걸 갚아줄수 있는 찬스일지도 모른다. 전반기 막판 홈에서 나쁘지 않은 화력을 보여준 한신의 타선은 홈에서 꾸준히 2~3점 내외의 득점은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 이상은 상대 투수에 따라가겠지만 확률은 낮은 편. 그러나 동점 상황에선 최소 2~3이닝은 확실히 틀어막을 힘이 있습니다.

 

◈야쿠르트

오가와 야스히로(5승 4패 2.33)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2일 히로시마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지워버린 오가와는 앞선 3경기의 부진을 극복한게 다행스럽다. 금년 한신 상대로 홈에서 승리하고 쿄세라돔에서 부진했는데 문제는 오가와가 코시엔에서 재미를 본 역사가 없다는 점입니다. 전반기 마지막홈 시리즈에서 살아나기 시작한 타선은 주력 타자들이 코로나에서 돌아오면서 이전의 위력을 어느 정도 회복할게 명확해 보인다. 다만 코시엔 득점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 불펜이 크게 흔들리는데 불펜전으로 가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코멘트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야쿠르트는 오래간만에 완벽한 주전 라인업을 내세웠다. 그러나 홈의 니시라는건 공략이 쉬운 투수가 아니라는게 변수. 그리고 한신 역시 아델린 로드리게즈의 합류가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가와는 최근 3년간 매 해 코시엔 피안타율이 3할을 넘어가는 투수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1.5 한신 승

[[U/O]] : 6.5 오버 ▲


7월 29일 18:00 NPB 히로시마 : 주니치 일본야구분석


◈히로시마

오오세라 다이치(7승 5패 3.89)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오오세라는 앞선 야쿠르트 원정 부진을 극복해낸게 매우 고무적입니다. 허나 금년 주니치 상대로 기복이 상당히 심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는데 기복을 줄이는게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전반기 막판 홈과 원정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준 히로시마의 타선은 홈 경기에 꽤 강점을 가지고 있는 편. 일단 4득점 내외는 기대할수 있는데 투수를 좀 타긴 한다. 7회까지만 리드하면 8회부터 나오는 승리조는 승리를 지켜낼 것입니다.

 

◈주니치

타카하시 히로토(2승 4패 3.0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8일 DeNA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타카하시는 최근 3경기의 투구 내용만 본다면 실질적인 에이스에 가깝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역시 투구 내용은 좋았다. 전반기 막판 원정에서 부진이 이어졌던 주니치의 타선은 히로시마 원정 역시 극과 극의 모습이 이어진다는 점이 문제다. 히로시마의 선발 공략 문제는 꽤 발목을 잡을 부분. 그나마 불펜의 안정감이 현재 내세울수 있는 강점일지도 모른다.

 

◈코멘트

오오세라는 어느 정도 페이스를 회복했다. 그리고 타카하시 히로토는 그야말로 뉴 에이스 그 자체. 양 팀의 선발만 생각한다면 팽팽하거나 어쩌면 주니치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히로시마는 경기 후반 집중력이 상당히 좋은 팀이고 주니치는 라이델 마르티네즈까지 가는 과정이 항상 문제다. 뒷심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1.5 주니치 승

[[U/O]] : 6.5 오버 ▲

#NPB #라쿠텐 #니혼햄 #소프트뱅크 #세이부 #치바롯데 #오릭스 #한신 #야쿠르트 #히로시마 #주니치 #NPB #NPB분석 #야구 #야구분석 #일야 #일야분석 #일본야구 #일본프로야구 #백수 #스포츠분석 #스포츠프리뷰 #경기예측 #승부예측 #경기분석 #해외야구 #일본야구분석 #해외야구분석

2 Comments     5.0 / 2
  미쿠링 2022.07.29 17:53  
감사합니다 ㅎㅎ
  여포와초선 2022.07.30 00:51  
잘 보고 갑니다.